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 사이에서 '강남 패딩'으로 불리는 몽클레르의 인기 비결

by 석아산 2024. 4. 5.
반응형

한국인 사이에서 '강남 패딩'으로 불리는 몽클레르의 인기 비결
한국인 사이에서 '강남 패딩'으로 불리는 몽클레르의 인기 비결

 

한국인 사이에서 '강남 패딩'으로 불리는 몽클레르의 인기 비결

몽클레르, 한국에서의 성장세는 어디까지?

올해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24'에 참석한 한국인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은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다운재킷으로 유명한 몽클레르입니다.

아울렛에 위치한 몽클레르 매장 앞에는 아침부터 길게 줄을 선 한국인들의 모습이 눈에 띄었죠.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니라, 몽클레르가 한국 시장에서 누리고 있는 엄청난 인기와 직결된 현상입니다.

 

몽클레르는 '강남 패딩'이라는 별명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몽클레르 제품이 국내에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을 방증하는 별명이죠. 실제로, 일부 키즈 제품의 경우에는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몽클레르 제품의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몽클레르코리아 지분 가치, 10년 만에 20배 상승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몽클레르코리아의 지분 9.9%를 지난해 이탈리아 본사에 98억원에 매각했습니다.

이는 2020년에 이어진 두 번째 매각인데요, 이번 매각으로 신세계인터는 몽클레르코리아와의 합작 계약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몽클레르코리아의 지분 가치가 최근 10년 새 20배가량 상승했다는 사실은, 이 회사가 얼마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는지를 잘 보여줍니다.

 

몽클레르코리아, 매출과 영업이익 역대 최대 기록

몽클레르코리아는 지난해 매출 3323억원, 영업이익 530억원을 기록하며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특히, 매출은 19.7%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경신한 것입니다. 이 같은 성과는 몽클레르 제품이 국내에서 누리고 있는 인기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몽클레르 브랜드가 갖는 가치와 영향력을 반영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몽클레르의 끝없는 인기 비결은?

1933년 출범한 몽클레르는 고품질의 다운재킷을 주요 상품으로 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특히 '몽클레어'라는 이름으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죠. 이 브랜드의 제품이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사랑을 받는 이유는 뛰어난 품질, 디자인, 그리고 브랜드가 주는 특별한 가치 때문입니다.

 

몽클레르코리아와 신세계인터의 이번 합작 계약 종료와 지분 매각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앞으로 몽클레르가 국내외 시장에서 어떤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지, 패션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강남 패딩'으로 불리며 특별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몽클레르의 다음 행보에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네요.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푸바오, 한국에서 중국으로: 환영인가, 불편한 진실인가?

푸바오, 한국에서 중국으로: 환영인가, 불편한 진실인가? 한국을 떠나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중국으로 간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의 이야기가 최근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푸바오는 한국에서

cool4u.seogasan.com

 

반응형